2000년 창업 19년차 웹에이전시 8,000여개 웹사이트 제작실적 5,500여개 업체 유지관리
제작기술력
Home > TECHNOLOGY > 웹표준
웹표준 |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웹표준(Web Standards)
"웹을 제작하기 위한 표준화된 최적의 기술로
국제 표준화 단체 W3C (World Wide Web Consortium)가 권고한 표준안을 말합니다."
웹 표준을 준수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올바른 HTML, CSS, 자바스크립트를 오프라인 문서를 통일하게 작성한 것으로 권고한 표준안에 따라 목적과 방법에 맞게 작업했다는 것을 뜻합니다.
현재 사용자들은 IE뿐만 아니라 구글크롬, 오페라, 파이어폭스,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이용함에 따라 권고한 표준안이 아닌 비표준방식의 제작 형태로는 웹이 원활한 접근이 어려워졌습니다.
따라서 어떠한 운영체제나 브라우저를 이용하더라도 같은 결과물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표준을 지켜 마크업(코딩)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.
"웹표준 적용으로 국내.외 모든 브라우저에서
동일한 결과물로 서비스 되실 수 있도록
저희 위티브가 책임지겠습니다."
○ 웹표준이란 ?
웹표준이란 웹페이지 제작에 있어서 브라우저 종류 및 버전에 따른 기능차이에 대하여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표준안을 적용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.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있습니다.
익스플로어를 쓰는 사용자도 있고, 구글의 크롬을 쓰는 사용자도 있고 그 밖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.
이렇듯 모든 사용자들이 하나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. 웹페이지를 만들었는데 다른 곳에서는 제대로 보이는데 또 다른 곳에서는 이상하게 보인다면 그것은 웹페이지로서의 활용도가 떨어진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.
이를 위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상호 호환이 가능하도록 표준 형식을 정의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○ 크로스브라우징이란 ?
크로스브라우징(Cross Browsing)이란 다양한 브라우저 즉, 인터넷 익스플로러, 크롬, 사파리, 오페라, 파이어폭스 등 모든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가 동일한 모양으로 보이도록 하는 기술입니다.
현재 국내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가장 높지만 타 브라우저의 점유율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며, 특히 해외에서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, 사파리 같은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을 넘어서고 있는 추세입니다. 이러한 이유로 홈페이지가 모든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방문자의 유입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.
온라인 상담 신청하기
회사소개 서비스 포트폴리오 고객센터 즐겨찾기추가
상호 : 위티브
주소 : [07217]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 11 SK V1 센터 W동 609호
대표자 : 백철규      대표전화 : 02-6397-3332 / 070-7807-3332      팩스번호 : 02-2635-3332
사업자등록번호 : 107-16-83813      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제 2011-서울영등포-1344호      이메일 : wetive@wetive.co.kr
입금계좌번호 : 국민은행 582501-01-263215
Copyright ⓒ 2000, WETIVE. All rights reserved.
이메일: wetive@wetive.co.kr